인천평화축제 팔레스타인 연대 (2025.10.18)

가자에서 온 재한 팔레스타인분이 팔레스타인 전통음식 “마프툴” 40인분을 직접 만들어 인천평화축제 팔레스타인 연대 부스에서 나눴습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만드는 과정을 직접 봤는데 10가지 넘는 중동 향신료의 향연이었습니다. 입맛이 이국적인분들이나 그렇지 않은 분들 막론하고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축제 사회자분도 부스에 방문해주시고 팔레스타인연대 인증샷 촬영을 해주셨고, 사회를 보실 때는 팔레스타인 연대 버튼 착용하고 멘트에서 팔레스타인 연대 발언을 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축제 공연자로 온 스페인 가수 분도 부스에 오셔서 함께 인증샷을 찍어주시고 스페인어로 Viva Palestina, Libre Palestina 등을 알려주시면서 연대 총파업 이야기도 들려주셨어요. 자신의 친구도 참여했었다고^^

📣 전교조인천지부, 재한 팔레스타인인, 인천이집트인커뮤니티, 팔레스타인인들과 연대하는 사람들(인천)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 2년째 인천평화축제에서 팔레스타인 연대 나눔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자수 의상 전시
🍲 팔레스타인 전통 음식(마프툴) 나눔
📚팔레스타인 관련 그림책 및 도서 전시
📸 팔레스타인 연대 인증샷
📺 팔레스타인 전통 춤 영상
🤹‍♂️ 팔레스타인 전통 공기 놀이
🎨 팔레스타인 깃발 색칠 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었고, 티셔츠와 키링 등 후원 물품도 판매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팔레스타인 연대 인증샷과 후원에 동참해주셨습니다.

이집트 독재정권에 맞서 민주화 운동을 해오신 이집트 정치 난민분들도 함께 하셨고 참가자분들이 서명해주셨습니다🫰

🌱2023년 10월 이래 이스라엘의 인종 학살에 반대하고, 팔레스타인인들의 자유와 해방을 지지하는 다양한 연대 활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집회와 행진뿐 아니라 영화상영회, 강연, 문화 교류, 거리 캠페인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런 연대 활동이 더 널리 이어지길 바랍니다. (매주 토요일 팔연사 주최로 집회가 이어집니다.)

휴전 소식을 듣고 집으로 돌아가던 팔레스타인인들을 이스라엘이 공격해서 열 한 명이 숨지는 일이 있었습니다. 휴전 합의안을 휴지조각 처럼 여기는 이스라엘의 인종학살을 중단시키고, 팔레스타인인들의 진정한 해방을 앞당기기 위해 국제 팔레스타인 연대 운동이 지속되어야 합니다. 함께 해주세요 🇵🇸

공유

목록 가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