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98차 집회와 행진 다시 보기(2025.08.30)

[Seoul] 98th Protest&March

영상과 사진

🇵🇸 8월 30일 ‘팔레스타인인들과 연대하는 사람들’의 98차 서울 집회에선 가자지구 기자 무함마드 알카티브 님의 음성 메시지, 이집트인 어린이 비산 님의 가자지구 어린이를 향한 편지, 최순하 뉴욕주립대학교 교수님, 채민석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사업부장님의 연설이 이어졌습니다.

🤝 영상과 사진을 통해 연대를 생생히 느껴보세요! 그리고 더 널리 알려, 더 크게 연대합시다.

📝📸 이스라엘은 가자의 목소리를 말살하고, 이곳을 점령하려 합니다. 닷새 전,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나세르 병원을 폭격해 기자 6명을 포함한 20여 명을 살해했습니다. 구조를 위해 달려온 사람들까지 공격대상이 됐습니다.

지난 2년간 매달 10명 넘는 기자들이 살해됐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학살을 폭로하고 진실을 전 세계에 전한 순교자들입니다. 국경없는기자회(RSF)는 언론인 표적 살해 등을 규탄하는 ‘글로벌 미디어 행동을 9월 1일에 벌이자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기자들의 죽음을 기억하며, 행동합시다! 저항하고, 연대합시다!

Stop Killing Journalists!

💥 이스라엘은 가자시티를 위험 전투 지역으로 선포하는 등 가자점령을 위한 공세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그들은 가자를 폭격하고, 주민들을 굶겨 죽이고 있습니다. 서안지구 주요 도시를 급습하는 등 군과 정착민의 폭력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엔에 따르면, 기아와 영양실조로 매일 최소 90명의 가자 주민이 숨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313명이 기아로 숨졌고 그중 30∼40%가 어린이입니다. 최근 생후 6∼59개월 아동의 ‘급성 영양실조’ 수치가 최근 3배로 증가했고, 주민의 95퍼센트가 최소한의 물도 공급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Stop Starving Gaza!

📷 photo by 팔봉이(팔연사 자원봉사자) 삼

발언

사회자 여는 말
발언1. 가자지구 기자 무함마드 알카티브 씨가 보내온 메세지
발언2. 재한 이집트인 어린이 비싼 씨
발언3. 뉴욕주립대학교 교수이자 한국계 미국인인 최순하 교수
발언4. 건강사회를위한치과의사회 채민석 사업부장

포스터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