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의 눈, 한가운데로부터
팔레스타인🇵🇸 의료인과 연대하는 우리!

‘가자지구 의료인들과의 대화’

초대합니다

폭격으로 폐허가 된 삶의 터전에서도, 다시 생명을 구하고, 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땀 흘리고 분투하는 가자지구 보건의료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연대와 후원을 모색하는 자리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주요 프로그램

○ 가자지구 의료인과의 대화(아흐마드 무한나, 가자지구 알아우다 보건 및 지역사회협회 프로그램 디렉터, 마취과 의사)

– 온라인 연결, 아랍어 통역 제공
○ 공연(인디 싱어송라이터 ‘뛰놀며’)

🇵🇸 참여 신청: https://bit.ly/3LAB2s3
(현장 참여를 적극 권장하지만, 온라인으로 참여하실 분들에게는 참여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 일시: 2월 21일(토) 오후 5:30~8:00
🇵🇸 장소: 마이원 커뮤니케이션홀(서울 성북구 성북로 5-9, 한성대입구역 5번출구 도보 1분 거리)

※ 행사장에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1층 카페에서 판매되는 음식만 반입 가능합니다.)
※ 행사가 끝난 후에는 뒷풀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이 참석해주세요.

주최: 건강권실현을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 건강과대안

연사 소개

아흐마드 무한나 Dr. Ahmed Muhanna

(가자지구 알아우다협회 프로그램 디렉터, 마취과 의사)

이번 행사에서는 마취과 의사이자, 알아우다 협회(Al Awda Health and Community Association)의 활동가인 아흐마드 무한나 선생님께서 가자 지구의 상황에 대해 증언해주실 예정입니다.

지난 수십년간 선생님은 이스라엘 점령 하 팔레스타인인들의 건강권 옹호에 헌신하시고, 최전선에서 부상자와 환자들을 돌봐오셨습니다.

2023년 이스라엘 침공 후에는 가자의 의료 시스템과 의료 종사자들을 표적으로 삼는 이스라엘의 행태를 공개적으로 규탄하는 활동에 나서 오셨고, 2023년 12월에 이스라엘군이 병원을 침탈할 때 잡혀가신 후 작년 말 650여일 만에 풀려나셨습니다.

선생님으로부터 가자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듣고, 가자지구 민중의 해방과 건강을 위해 한국의 보건의료인들과 연대자들이 힘을 보탤 수 있는 길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 아랍어-한국어 통역이 제공됩니다
통역자: 박이랑(‘팔레스타인인들과 연대하는 사람들’ 활동가)

공유